훅트프로토콜(HOOKED) 밋업 후기 dapps 스테이킹
이번 포스팅에서는 훅트프로토콜의 밋업 방문기를 함께 이야기해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도 혹시 밋업 다녀오신 분 계시나요? 꼭 훅트프로토콜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다른 블록체인 행사나 밋업에 참여해 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제가 이번 훅트프로토콜 밋업을 다녀온 만큼 어떤 자리였는지 함께 공유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앞으로도 두세 달 정도는 더 진행을 할 예정이라고 하니, 혹시나 가실 분들은 이번 포스팅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훅트프로토콜 밋업 후기
저도 이런 행사는 잘 다녀보지는 않아서 좀 걱정되는 부분도 있었거든요. 아무래도 처음 얼굴 뵙는 분들이 대다수이다 보니 어색하지는 않을까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다들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들 착하시고 먼저 말 걸어주셔서 너무 안심이 됐네요. 전반적으로 굉장히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이 된 것 같고, 업계 관련 분들이 모이는 만큼 자연스러운 업계 네트워킹이 이뤄지는 분위기였습니다. 일반 투자자분들도 그냥 오셔서 즐기시는 걸 보니 꼭 업계 분들만 오시는 건 아니더라고요. 그냥 다 같이 어울려서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는 그런 자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장소는 청담동에 위치한 바를 대관해서 진행이 되었으며 이렇게 와인들이랑 피자, 치킨 같은 것들을 제공해 주십니다. 인원은 20명~30명 정도? 되었던 것 같아요. 저는 좀 놀랐던 게, 전반적으로 연령대가 젊은 분들이 많으셔서 놀랐고, 참가비가 무료인데 이렇게까지 제공을 해주신다는 게 좀 놀랍더라고요. 심지어 훅트프로토콜에서 제작하신 굿즈도 주십니다. 약간 진짜 신경을 많이 쓴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사실 평소에 훅트프로토콜에 대해서 크게 생각은 없었는데 이번 밋업 참여 이후 완전 호감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냥 재밌더라고요. 진짜 개인적인 생각이기는 한데,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하실 거 없으신 분들은 가볍게 참가해서 인맥 만드셔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저도 서울에서 이렇게 사람 만날 여유가 없었는데 자연스럽게 관련 업계 소식도 듣고 이런저런 이야기 편하게 나누다가 왔네요. 아, 그리고 참여 전에 제가 구글에 검색을 좀 해봤었는데요. 전반적으로 후기가 좋기도 하고, 편하게 다녀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아서 저도 부담이 덜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갔다가 더욱 긍정적인 생각을 하시게 되었다는 등, 좋은 후기가 많은 걸 보니 이미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 같기도 합니다. 사실 이렇게 오랜 기간 동안 자주 밋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드물기는 하니까요. 요즘 코인 시장 분위기도 안 좋고 특히나 스캠프로젝트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렇게 무언가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설명하고, 자리를 만든다는 게 대단하네요. 전반적으로 프로젝트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쓴다는 게 느껴지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사실 훅트프로토콜 밋업 행사가 지난주가 마지막 일정이었는데요, 추가적으로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반응이 이번에 전반적으로 좋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22회 정도씩 두세 달쯤 더 진행이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해서는 행사 참여 링크가 나오면 그때 다시 한번 소식 전해드려 볼게요.
훅트프로토콜이란
그렇다면 이렇게 밋업을 주관하고 소통하는 훅트프로토콜은 어떤 프로젝트일까요? 훅트프로토콜의 경우에는 와일드캐시를 중심으로 투다문, 훅트 아카데미 센세이 등 3개의 디앱을 출시한 상황입니다. 이 중에서 와일드캐시가 가장 인지도가 높은 디앱이 아닌가 싶은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좀 해보기도 했습니다. 와일드캐시는 퀴즈를 풀고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채굴 플랫폼으로써 교육과 오락을 접목하여 참여적이고 상호작용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Dapps입니다. 이렇듯 훅트프로토콜은 보다 많은 사람들을 Web3 환경에 유입시키고 아카데미, 인프라, 생태계를 통해서 학습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직관적인 유입 과정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서 보다 높은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죠. 잠시 훅트프로토콜의 주요 이력사항들을 살펴보자면, 작년 2022년 하반기 유일한 바이낸스의 IEO 프로젝트였으며 바이낸스를 비롯해 구글,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에서 투자한 세콰이아 캐피털에서 지원이 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현재 훅트 코인의 경우에는 바이낸스와 빗썸 후오비 등의 대형 국내외 거래소들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페이스북이나 구글 출신의 상당한 기술자들을 팀원으로 보유 중이기도 합니다. 훅트의 경우 바이낸스 런치 패드로도 그 당시 엄청난 화재가 되었기도 합니다.
훅트프로토콜 파트너십 및 스테이킹
최근에 훅트프로토콜은 Orderly Network, SurgeAI와의 파트너십 소식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해당 소식은 훅트프로토콜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둘 다 쟁쟁한 기업들인 만큼 훅트프로토콜과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다음으로는 현재 진행 중인 스테이킹 서비스입니다. 스테이킹의 경우에는 훅트프로토콜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메타마스크 지갑을 bnb 네트워크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아마 바꿔져있지 않은 경우에는 위 화면에서처럼 팝업창이 나오게 되실 건데요, 'Switch Network'를 누르시고 네트워크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스테이킹의 경우에는 입금에 제한이 없고 수익률이 20% 가까이 되기 때문에 웬만한 적금과는 비교가 안 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만기일이 180일 정도인 만큼 최대 이율을 자랑했던 청년 도약 계좌에 5년을 묶는 것과 비교해서 굉장히 이점이 많은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여기서 언급드린 180일은 고정은 아니고 락업 전체 기간이 180일이 남은 부분이라서 내일 진행을 하시게 되면 179일이 남는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영상 보시면서 따라 하시면 크게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훅트 스테이킹 따라 하기 추가적으로 최근에는 미션 달성 시 총 10,000달러가 100명에게 분배되는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는데요, 훅트프로토콜이 이런 혜자 이벤트도 자주 하기 때문에 관련 소식에 귀를 기울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해당 이벤트는 10달러만 스테이킹해 두면 추첨을 통해서 100달러 당첨의 기회가 있었으며 경쟁률은 약 40 대 1 정도였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훅트프로토콜 밋업 행사와 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고, 훅트프로토콜 프로젝트에 대해서 간단한 최신 정보까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 가져 보았는데요. 저도 앞으로 진행되는 밋업에 재참가 의사 100%입니다.
'비트코인, 주식,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테픈 코인 시세 전망 M2E 전망 (0) | 2024.08.09 |
---|---|
옵티미즘 코인(OP) 락업 해제 시세 전망 (0) | 2024.08.08 |
바비코인 전망 밈 코인 (0) | 2024.08.07 |
ABBC 코인 현금과 신용카드 결제 (0) | 2024.08.07 |
Bit coin 투자자들이 추가 상승 기대감 (0) | 2024.08.07 |